본문 바로가기
  • 가로로 보면 산줄기요 세로로 보면 봉우리라.橫看成領側成峰
  • 불개구소시치인不開口笑是痴人 입 벌려 웃지않으면 바보!!
  • 산불재고山不在高 유선즉명 有仙則名 산은 높고낮음에 달린 것이 아니고 신선이 살아야 이름을 날린다.
등산 登山

영국사 영동 천태산 2022 11 29

by 검은마루 2022. 11. 30.

First There Last Out 누구보다 가장먼저 산행에 나아가고 가장 나중에 하산한다.

축구도 지고 비도오고 이런날 어떤 미친 산객이 등산할까...하는 예측이 정확히 맞아들었다. 아무도 없다....아무도...그 흔한 멧돼지도...

A코스로 올라가서 D코스로 내려오다.

축구 가나전 지는경기 본다고 뒤척이다 대구에서 6시 30분에 영국사로 출발.

2시간 타고 가서 8시 30분에 산행 시작한다.

714.3m의 천태산

 

영국사 주차장
천태산 A코스 들머리.
바위에 안전 밧줄이 있다는 것은 등산객이 안전하게 산행을 하라고 만든 것 같은데... 그래서 나 같은 등산 초보자가 과감히 도전 해 봅니다.1번 암반 - 충분히 천태산 공부하고 왔는데 비가 오는 중이라 약간 긴장.
1, 2번 코스 악다물고 오르는데..비가와서 바위가 미끌하고 밧줄역시 물에 젔어있다.
2번 암반 - 팔 힘만 좋으면 갈수있어요.

 

 

3번 암반 - 최고 위험도 상. 팔힘, 다리힘, 손바닥 악력, 도전정신 필요.
큰소리는 쳤는데...비가오고 밪줄이 빨래짤때처럼 물을 머금고 있고 바위가 물기에 미끄럽다. 무모한 자존심 세우지 말고 과감히 우회.

 

우회 등산로 이쪽도 경사가 만만치 않네.
우회하다보니 이런 경치가 나옵니다.
가로로 보면 능선이요 세로로 보면 봉우리라. 멀고 가까움 높고 낮음에 따라 그 모양이 다양하구나.
영국사와 주차장
정상 아래 안부 도착
정상석...충북 영동인줄 알았는데 정상석에는 충남 산악연합회로 돼있습니다. 반대편 금산쪽 산인들이 세운것 갔네요.해발 714.7 충청남도 금산군 연합 산악회
산은 충북 영동인데...여기가 충남금산과 충북영동 경계인것 같다.
비가 그치고 운무속을 겉습니다.
곳곳에 전망좋은 바위가 계속이어집니다.
비오는날엔 컵라면과 김밥이 최고.
하산중에 영국사 백구가 주인버리고 우리를 쫒아옵니다. 영국사 부처님 잘 모시거라!
금풍 불어오니 본체가 드러난다...

 

영국사 천태산은 거리가 짧으면서도 암벽과 바위를 밟는 재미를 느끼게 해주는 산입니다. 짧고 굵다고 해야하나...

사춘기 여인네 산이라고 할까...산에 선바위가 거의 없습니다. 다 암벽이고 둥그런 바위. 사춘기 소녀처럼 둥글면서도 까칠한 산. 마지막 3코스는 우중이라 오르지 못하고 우회했지만 그 암릉 기운은 충분히 느낀 산행이었습니다.